SMS 마케팅 – 온라인 상점 소유자를 위한 궁극적인 가이드
게시 됨: 2021-08-19MMS 및 SMS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이 게시물에서는 문자 메시지 마케팅을 사용하여 내 온라인 상점의 실제 예 및 데이터와 함께 전자 상거래 상점을 성장시키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처음 SMS 마케팅에 대해 들었을 때 저는 매우 회의적이었습니다.
결국, 나는 이미 내 이메일과 Facebook Messenger 받은 편지함에 너무 많은 스팸을 받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친구와 가족을 위해 문자 를 예약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식당 에서 매우 편리하다고 생각 하는 예약을 위해 문자 메시지를 보내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테니스 가게에서 라켓을 쉬어야 할 때를 알려주고 비정기 쿠폰 을 제공하는 문자를 보내기 시작했고 나는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기업에서 개인적으로 메시지를 보내도록 하고 싶었기 때문에 내 전자 상거래 상점에서 문자 메시지 마케팅 의 방아쇠 를 당기기 로 결정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결과는 믿을 수 없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SMS 마케팅 대 이메일 마케팅 대 Facebook Messenger 마케팅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함께 내 자신의 온라인 상점에서 SMS 및 MMS 마케팅 을 구현 하기 위해 수행한 모든 것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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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S 및 SMS 마케팅이란 무엇입니까?
SMS는 단문 메시지 서비스를 의미하며 90년대 초반부터 사용되었습니다. SMS 메시지는 기본적으로 이미지가 없는 문자 메시지이며 문자당 최대 160자까지 허용 됩니다 .
MMS는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의 약자로 SMS를 확장하여 이미지, 오디오 파일 및 짧은 비디오 클립과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 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으로 SMS와 MMS는 문자 메시지 마케팅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며 오늘날 거의 모든 모바일 장치는 SMS와 MMS를 모두 지원합니다.
SMS 대 MMS
문자 메시지 마케팅에 관해서는 MMS 메시지를 보내는 데 더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SMS와 MMS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문자로 이모티콘을 보내는 것은 ASCII 문자만 있는 일반 메시지보다 최대 3배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MMS와 SMS의 주요 차이점입니다.
- MMS를 사용하면 최대 1600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SMS는 160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MS를 사용하면 이미지, gif, 오디오 및 비디오를 보낼 수 있습니다. SMS는 이모티콘을 포함한 어떤 것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 MMS는 일반적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데 SMS보다 3배 더 비쌉니다.
다음은 SMS와 MMS를 요약한 편리한 표입니다.
SMS | MMS | |
---|---|---|
두문자어 | 단문 메시지 서비스 |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 |
이미지 및 이모티콘 | 허용되지 않음 | 내장 가능 |
최대 길이 | 160자 | 1,600자 |
가격 | $.01 | $.03 |
SMS와 MMS의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고객과 1:1 대화 할 때만 SMS 메시지를 보내고 마케팅 방송용 MMS 메시지는 목록에 예약해야 합니다.
MMS 및 SMS 마케팅 이점
이메일과 페이스북 메신저에 비해 SMS 마케팅은 지금까지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입니다 .
다음은 귀하의 검토를 위한 미친 SMS 마케팅 통계 입니다.
- SMS 메시지는 전화, 이메일 또는 Facebook보다 응답률이 209% 더 높습니다. SMS Bump에 따르면 소비자의 거의 30%가 SMS 메시지에 응답합니다. 그리고 응답자 중 거의 50%가 구매를 할 것입니다.
- SMS 메시지의 열기율 은 평균 98%이며 이메일은 24%입니다.
- 보통 사람이 SMS 메시지에 응답하는 데 90초가 걸립니다 . 이메일의 경우 90분입니다.
이러한 업계 참여율 이 내 이메일, 문자 메시지 및 Facebook Messenger 캠페인과 어떻게 비교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아래는 제가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보낸 프로모션의 공개 요금 입니다.
다음은 Klaviyo의 이메일 클릭률입니다.
다음은 후원 메시지 광고의 Facebook Messenger 클릭률입니다. 광고의 CTR은 21%였지만 내 챗봇을 사용한 후 내 스토어를 클릭한 실제 비율은 38%였습니다.
그 결과 내 Facebook Messenger가 보낸 실제 CTR 은 21% * 38% = 7.98%였습니다.
다음은 Postscript의 SMS 마케팅 클릭률입니다.
위의 데이터에서 SMS 마케팅의 클릭률은 이메일보다 5배, Facebook Messenger보다 1.06배 더 우수합니다.
일반적인 SMS 브로드캐스트의 경우 클릭률은 일반적으로 10%-15% 이며 SMS 참여는 항상 이메일 보다 높습니다.
전반적으로 다음 은 SMS 및 MMS 의 장점에 대한 요약입니다.
- 문자 메시지는 내가 사용한 마케팅 매체 중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입니다 .
- 이메일 마케팅 및 메신저 마케팅과 마찬가지로 열기, 클릭한 링크 등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
- 문자 메시지는 대화식입니다. 사용자는 귀하에게 직접 답장하고 채팅할 수 있습니다.
- 사람들은 즉시 문자 메시지를 열고 읽습니다 .
우수한 개방 및 클릭률 외에도 SMS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고객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문자 방송을 보낼 때마다 항상 질문이 담긴 문자 답장을 잔뜩 받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질문에 즉시 답하면 거의 항상 고객을 판매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SMS 메시징의 1:1 대화면은 강력합니다!
SMS 마케팅 개요
비즈니스를 위한 SMS 마케팅을 시작하려면 문자 메시지 제공업체 에 가입 해야 합니다 .
다른 유형의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해 말할 수는 없지만 전자 상거래용 SMS 제공업체에 대해 많은 조사를 했고 Postscript.io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이 내가 나머지보다 Postscript를 선택한 이유입니다.
- Postscript는 전자 상거래 상점을 전문으로 하며 Klaviyo 및 Gorgias와 잘 통합됩니다.
- Postscript 는 대부분의 이메일 제공업체와 달리 전화번호 저장에 대해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 당신은 당신이 보낸 것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 Postscript는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 를 가지고 있으며 Shopify와 매우 잘 통합됩니다.
어쨌든 스스로 조사를 해야 하지만 전자 상거래 상점을 운영하는 경우 Postscript가 잘못될 수 없습니다.
공급자를 선택하면 단일 문자를 보내기 전에 따라야 하는 많은 규정이 있습니다 !
무료로 Postscript에 가입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MS/MMS 마케팅 설정 방법
전화 소비자 보호법("TCPA")은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는 원치 않는 문자 메시지에 대해 엄격한 처벌을 시행합니다. 따라서 SMS 규정 을 준수하도록 웹사이트를 설정해야 합니다 .
Postscript에 처음 가입하면 서비스 약관 및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특별한 문구를 추가하도록 요청할 것 입니다. 이것은 필수입니다! (예를 들어 내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자유롭게 읽으십시오.
정책을 업데이트한 후 휴대전화 번호를 수집하기 위한 규칙은 다음 과 같습니다 .
참고: 모든 소비자는 SMS를 통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수신하기 전에 "명시적인 서면 동의"를 제공해야 합니다.
- 고객이 양식이나 확인란을 통해 마케팅 업데이트에 등록하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
- 고객 이 문자를 받아도 괜찮다는 사실 을 확인해야 합니다.
- 전송되는 모든 문자 메시지에 옵트아웃 언어 를 사용해야 합니다 .
이러한 규칙을 염두에 두고 문자 메시지 구독자를 확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 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SMS 구독자를 얻는 방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SMS 구독자를 목록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주의 해야 합니다. TCPA에 따르면 스팸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불법이며 위반 건당 $500에서 시작하여 최대 $1,500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 이 당신의 연락처 목록을 살펴보고 당신의 목록에 사람들을 무작위로 추가하기 시작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의에서 획득한 명함의 전화번호는 추가 할 수 없습니다 .
목록에 추가하는 모든 구독자는 메시지를 보내는 데 동의해야 합니다.

현재 Bumblebee Linens에서 전자 상거래 상점을 위해 SMS 구독자를 모으는 모든 방법이 있습니다.
내 전략을 자유롭게 복사하십시오!
전략 #1: 무료 상품에 대한 문자 보내기
내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서 전화 번호를 받는 대가로 무료 상품 을 제공합니다 .
참고: 정확한 선택 메시지는 방문자가 데스크톱인지 모바일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이것은 모바일 사용자가 당사 사이트에서 보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위 링크를 클릭하면 문자 메시지 앱이 자동으로 열리고 다음과 같은 미리 채워진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것은 2 탭 옵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방문자가 "보내기" 를 누르면 무료 손수건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이 포함된 메시지를 다시 받습니다.
모바일 옵트인 프로세스는 원활합니다. 전화번호를 수동으로 입력할 필요가 없으며 방문자는 즉시 가입자가 됩니다.
데스크탑에서는 프로세스가 약간 다릅니다.
사용자가 전화번호를 수동으로 입력하게 하는 대신 5자리 숫자 로 "BBL"이라는 단어를 문자로 보내면 무료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략 #2: 결제 시 구독자 모으기
가장 훌륭하고 가장 참여도가 높은 SMS 가입자는 결제 과정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결국, 이러한 방문자는 이미 전자 상거래 상점을 알고 신뢰하며 지갑을 열 의향이 있습니다.
다음은 체크아웃 프로세스 중에 휴대폰 번호를 수집하기 위해 확인란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Shopify 스토어 구현 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Postscript는 버튼 클릭으로 Shopify 스토어에 대해 위의 확인란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전략 #3: 스핀을 사용하여 팝업 획득
전용 팝업 양식을 사용하여 SMS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지만 가능하면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합된 이메일/SMS 팝업을 사용할 수 있지만 동시에 2개의 민감한 정보를 요청하기 때문에 이러한 양식은 변환되지 않습니다 .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동시에 얻으려고 하는 대신 각각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 해야 합니다.
다음은 Privy와 같은 도구로 무료로 구현할 수 있는 내 스토어에 사용할 팝업 양식을 획득 하는 방법입니다.
이메일을 입력한 후 내 상점에서 귀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휠의 모든 슬롯은 승자이며 쿠폰 코드를 받으려면 링크 를 클릭하여 경품이 포함된 문자 메시지를 받아야 합니다.
방문자는 이러한 방식으로 이메일과 휴대전화 번호를 제공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이 양식은 내 사이트에서 가장 높은 전환율이며 3.7%로 전환됩니다.
전략 #4: 챗봇으로 Facebook 메신저 광고 실행
콜드 SMS 구독자를 모으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Facebook Messenger 광고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Facebook Messenger 광고는 Facebook 의 데이터베이스에 이미 모든 사람의 휴대폰 번호가 있기 때문에 실행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의 전화번호가 봇에 미리 채워질 수 있으므로 입력 할 필요가 없습니다!
Facebook Messenger 광고를 실행하기 위해 ManyChat이라는 도구를 사용합니다.
참고: ManyChat은 문자 메시지 마케팅도 수행할 수 있지만 실제로 전자 상거래용으로 구축되지는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Postscript로 모든 SMS 번호가 전송되었습니다.
휴대폰 번호를 주는 대가로 30% 쿠폰을 주는 예 입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내 휴대폰 번호가 자동으로 버튼으로 입력되어 사용자가 휴대폰을 탭하기만 하면 됩니다. ManyChat에 전화번호가 있으면 Postscript로 보내 사용자에게 쿠폰 코드를 문자로 보냅니다.
ManyChat에 무료로 가입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MS 및 MMS 메시지 보내기
고객이 마케팅 문자 메시지를 수신하는 동안 고객을 성가시게 하지 않도록 메시지를 아껴야 합니다.
지금 은 일주일에 한 두 번만 메시지를 보내고 있으며 버려진 장바구니 외부의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를 위해 자동화된 SMS 흐름을 활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내 클릭률 은 일반적으로 두 자릿수이며 수신 거부율은 전송당 2-3%입니다.
포스트스크립트에 따르면 평균 구독 취소율이 1~2% 사이 여서 평균보다 조금 높지만 불만은 받지 않았습니다.
다음 은 내가 매주 보낼 수 있는 일반적인 SMS 메시지 입니다.
사용자가 결제를 시작했지만 구매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버려진 장바구니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SMS 마케팅 및 Facebook Messenger 마케팅을 함께 결합할 때 저는 항상 엇갈리게 보냅니다. 예를 들어 월요일에 이메일을 보내고 화요일에 문자를 보내고 수요일에 메신저 광고를 실행합니다.
SMS 마케팅 모범 사례
이메일과 달리 보내는 모든 문자 메시지 에는 구독자당 최소 1페니의 비용 이 듭니다 . 따라서 참여도가 가장 높은 세분화된 청중 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이것은 전자 상거래를 위해 특별히 설계 되었기 때문에 Postscript가 빛나는 곳 입니다.
버튼 클릭 한 번으로 Klaviyo에서 모든 세그먼트 를 즉시 가져와 자신만의 사용자 정의 세그먼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맞춤형 앞치마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면, 고객님의 앞치마에만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청중을 세분화하면 SMS 마케팅 활동에 대한 최고의 ROI를 얻을 수 있습니다!
SMS 마케팅의 진정한 힘
높은 공개율과 클릭률 외에도 SMS 마케팅의 진정한 힘은 귀하가 만드는 대화에 있습니다.
지금은 Postscript를 Gorgias에 연결했습니다. Gorgias는 모든 고객 서비스 를 한 곳에서 관리 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내가 보낸 문자 메시지에 누군가 답장을 보낼 때마다 Gorgias 로 이동하여 내가 답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Gorgias의 좋은 점은 고객의 전화번호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메시지 와 동일한 화면의 사이드바에 표시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버튼 클릭으로 표준 메시지에 응답하는 매크로 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SMS는 이메일에 비해 고객과 대화 하는 데 훨씬 더 나은 플랫폼입니다 . 결과적으로 Gorgias 내에서 문자 메시지 구독자에게 직접 상향 판매 및 교차 판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자 대화는 판매로 전환될 뿐만 아니라 고객이 앞으로 회사의 문자 메시지를 기대하도록 합니다.
Gorgias를 무료로 사용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MS 마케팅 대 이메일 마케팅 대 Facebook 메신저 마케팅
SMS 대 이메일 대 Facebook Messenger 사과와 사과를 비교하기 위해 저는 블랙 프라이데이 에 각 플랫폼에 대해 하루 간격으로 3개의 캠페인을 보냈습니다.
이메일은 $2398.89를 생성 했습니다 . 한편, 같은 제안을 광고하는 문자 메시지는 하루 후 $1341를 벌어들였습니다 .
내 이메일 목록이 SMS 구독자 목록보다 10배 더 많지만 SMS는 정기적으로 이메일로 발생하는 수익의 절반을 가져옵니다. 어떤 경우에는 SMS가 더 잘 수행됩니다.
SMS와 페이스북 메신저 마케팅을 비교해보면 구독자 1인당 수익도 조금 더 좋습니다.
Facebook 후원 메시지 캠페인을 SMS 크기의 약 2 배인 메신저 목록에 실행했을 때 메신저 캠페인은 53.32X의 ROI와 함께 $1940.97 를 생성했습니다.
다음은 이메일, SMS 및 Facebook Messenger의 목록 크기와 수익 을 비교한 표입니다(내 SMS 목록 크기로 정규화됨).
중간 | 정규화된 목록 크기 | 수익 | 정규화된 수익 |
SMS | 1 | $1341 | $1341 |
이메일 | 10 | $2398.89 | $239.88 |
전령 | 2 | $1940.97 | $970.48 |
내 온라인 상점에 대한 위의 수치에 따르면 SMS는 이메일보다 구독자당 558% 더 많은 수익을 창출 하고 구독자당 Facebook Messenger보다 38% 더 많은 수익을 창출 합니다.
SMS 마케팅을 사용해야 합니까?
아직 전자 상거래 상점에서 문자 메시지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지금 시작해야 합니다 .
SMS 마케팅은 모든 마케팅 매체 중 가입자당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릴 뿐만 아니라 보낸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상당히 저렴합니다.
가장 좋은 점은 휴대 전화 번호 목록을 소유 하고 있으며 아무도 당신에게서 그것을 빼앗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여러 면에서 SMS 마케팅은 ROI가 훨씬 더 우수하고 고객과 직접 대화하여 지속적인 관계 를 쉽게 구축 할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이메일 마케팅과 매우 유사합니다.